삼성전자 외장 SSD T5 500GB 개봉 후기
Samsung Portable SSD T5 500GB MU-PA500B/WW




성능 좋은 외장 디스크가 필요해서 구매하게 된 제품이다. 외장 SSD는 외장 하드디스크(HDD)에 비해 훨씬 안전성이 좋고 속도가 빠르다. 대신 용량 대비 가격이 높다. 그래도 성능을 체감하면 수긍할만한 가격이다. 외장 SSD는 선택지도 많이 없고, 현존하는 제품 중에는 삼성 T5가 가장 나은 선택지다. 가끔씩 할인하는 편이니 할인할 때 구매하는 편이 좋다.




패키지 상자는 심플하게 종이로 포장되어 있다. SSD가 작은 만큼, 상자도 크지 않다. 상자 뒷면에는 SSD에 대한 정보가 가득 적혀있다.




상자를 열어보면 푸른색 SSD가 반겨준다. 삼성 T5는 4가지의 용량과 2가지의 색상을 가지고 있다. 다만 색상 선택권은 없다. 256/512GB는 블루 색상, 1/2TB는 블랙 색상이다. 용량에 따라 색상이 따라가는 셈이다.




구성품은 간단하다. SSD T5, USB 3.1 Type-C to C 케이블, USB 3.1 Type-C to A 케이블, 스타트 가이드 등이다. 두 케이블 모두 USB 3.1 Gen 2의 속도를 지원한다.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깔끔한 직사각형 구조에 라운드 커팅 되어 있다. 표면은 메탈 소재로 고급스럽게 마감되어 있다. 자세한 사용 후기는 다음 글에 이어서.